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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원 소개

"현대 사회 정신병리 문제를 해결하고

인성을 회복하는 21세기 뇌활용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"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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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뇌와 인성의 관계, 뇌활용 인성교육 원리, 인성교육 철학 등

인성교육에 필요한 기초 소양을 배우고

뇌활용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, 인성교육 컨설팅, 코칭 및 상담 등

인성교육 전문 역량을 함양으로써 인성교육 전문가를 양성합니다.

 

 

 

현재 대한민국은 청소년 자살 증가율, 흡연 및 음주 증가율 최상위, 행복지수 꼴찌, 현대사회의 다양한 정신병리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.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유치원, 초등학교, 중고등학교, 대학교, 군대, 직장, 노인 대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성교육을 반드시 실시해야 하는 인성교육진흥법(2015년 1월)을 세계 최초로 제정하였습니다. 연구원을 개설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성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뇌활용 인성교육 전문기관이라고 자부합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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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성교육 전공에서 인간학, 뇌활용 인성교육 개념 및 원리, 인성교육 철학 등 인성론의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, 심리치유 및 상담, 덕목별 및 대상별 인성교육, 체험형 인성교육 등 구체적인 인성교육 방법을 실습하는 것은 물론, 인성강사가 갖추어야 할 기본 자질 및 역할과 관련된 교사론 등 관련 교과목 학점만 이수하면 자격증 시험과 관계없이 누구든지 인성교육 전문 자격증을 쉽게 취득함으로써 이론과 현장실무를 겸비한 명실상부한 인성교육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연구원 특성

인성교육 연구원은 2015년 인성교육진흥법의 제정에 근거하여 뇌과학에 기반한 인성교육의 원리, 체험실습, 지도 방법, 교사론 등 뇌활용 인성교육의 기초 소양과 실무 능력을 갖춘 21C형 인성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. 이를 위하여 첫째, 인성교육 철학, 뇌활용 인성교육의 개념 및 원리, 인간학 등 인성교육 기초 이론을 이해하고 둘째, 기존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뇌활용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하며 셋째, 인성교육 전문가로서 길러야 할 기초 소양과 전문 역량을 함양하고자 한다.

 

연구원 목적

뇌과학에 기반한 인성교육의 원리, 체험실습, 지도 방법, 교사론 등 뇌활용 인성교육의 기초 소양과 실무 능력을 갖춘 21C형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

 

연구원 목표

1. 인성교육 철학, 뇌활용 인성교육의 개념 및 원리, 인간학 등 인성교육 기초 이론 이해

2. 기존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뇌활용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

3. 인성교육 전문가로서 길러야 할 기초 소양과 전문 역량 함양

 

발전계획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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